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북서남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정읍산림조합, “창사 이래 첫 금융부문 ‘대상’ 수상 쾌거”
작성자 전북서남상공회의소 작성일 2026.02.11

  전북 정읍산림조합은 2025년 하반기 산림조합중앙회가 실시한 “산림조합 금융업적평가”에서 금융부문 대상(전국 1위)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정읍산림조합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거둔 금융부문 대상 수상으로, 지역 산림금융 역사에 뜻깊은 이정표가 되고 있다.


  이번 금융업적평가는 전국 141개 산림조합을 대상으로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 등 금융 전반의 경영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정읍산림조합은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연체율 개선, 안정적인 여·수신 성장,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을 통해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른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고점으로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정읍산림조합은 그동안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책임 있는 금융 운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현장 중심의 금융 서비스 강화와 건전성 위주의 경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객관적인 성과로 입증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봉관 정읍산림조합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조합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이자, 정읍 지역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림금융 발전에 기여하는 신뢰받는 산림조합으로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산림조합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금융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산림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곽시형 기자

이전글, 다음글
정읍산림조합, “창사 이래 첫 금융부문 ‘대상’ 수상 쾌거”
전북서남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지역발전 협력 다짐

전북서남상공회의소

(우)56156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충정로 413 (연지동) /

Copyright (c) 2017 js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