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북서남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정읍시, 사회적 기업 두손푸드 ‘마시는 죽’ 인도네시아 수출
작성자 전북서남상공회의소 작성일 2022.08.26

전북 정읍시 사회적 기업인 농식품 가공업체 ㈜두손푸드(대표 구성규)의 ‘마시는 죽’이 인도네시아 수출길에 올랐다.     

두손푸드는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인도네시아에 ‘마시는 죽’ 첫 수출을 축하하고 향후 수출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25일 칠보면 공장 현지에서 수출 기념 상차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출길에 오른 ‘마시는 죽’은 5000만원 상당의 단팥죽, 단호박죽, 흑임자죽, 견과죽 등 총 4종으로 6만114봉이다.    

마시는 죽은 전북에서 생산된 귀리, 고구마, 단팥, 단호박, 방울토마토, 복분자, 사과, 쌀, 콩 등 12가지의 신선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휴대가 간편하고 수저와 그릇 등 설거지가 필요 없으며, 바쁜 현대인들과 홀로 식사하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환자 등의 식단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영양식이다.    

구성규 대표는 “공익을 우선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창출한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순환 경제를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번 인도네시아 수출을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사회적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두손푸드의 인도네시아 첫 수출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수출을 발판 삼아 미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손푸드는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직원으로 일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지역농산물을 사용해 농민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발생 수익은 농촌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끌고 있는 모범적인 사회적 기업이다.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이전글, 다음글
정읍새마을금고, 휴가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앞장
정읍시, 사회적 기업 두손푸드 ‘마시는 죽’ 인도네시아 수출
권순태 상두산업 회장, 건설의 날 대통령 표창

전북서남상공회의소

(우)56160 전라북도 정읍시 서부로 6 (연지동) /

Copyright (c) 2017 jscci, All Right Reserved.